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본인운서 목소음 되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3:08

    >


    안녕하세요. 뷰레이터입니다.:-) 저 요즘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고 있습니다.요즘은 기초단계를 끝내고 조금 음주부터 조금 음단계 수업을 들으러 갑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한시 반 정도씩 약 1개월간 진행된 수업 후기의 글을 쓰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전문강사가 되려면 목소리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목소리는 제외하고 목이 자주 붓고 아프기도 해요. 도대체 제가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서 훈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제목이라도 야심을 가지고 아자신은서목소리가되는비결이라고써봤습니다.www.



    >


    그동안 나는 강의를 2시간 이상 진행과 목이 아팠어요.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보통 물도 자주 마시고 목소리 크기를 조절도 합니다만, 목이 자주 아픕니다. 보이스 성형분야 전문의! 이명신 강사님께 상념상 모든 목소리를 냈는데, 목소리를 낼 때 호흡과 발성에 문제가 있으면 그렇게 될 수 있다고 했어요.그래서 명신 선생님께 본격적인 훈련을 받고 나쁘지 않다,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돼 보겠다고. 야심적인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


    제가 발음할 때 입 모양이 어긋난다는 사실을 처음부터 알았어요.충격


    >


    저는 보이스 성형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된 것은 "발성"과 "발음"입니다.목소리가 오직 소리로만 구성되었다고 생각했던 과거의 무지한 저는 잊어주세요.목소리는 발성, 발음, 호흡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3가지 다 중요하지만 그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발성"입니다.특히 제 경우는 복식으로 발성을 아예 하지 않았어요.스토리를 많이 해도 목이 아팠어요.여러분도 만약 자신의 아나운서의 목소리를 꿈꾸고 이 포스팅을 클릭했다면 발성의 중요성만은 꼭 알아두세요. 발성은 음의 크기를 조절해 줍니다. 울림소리에 대해서 이해하면 간단합니다. 대표적인 것은 머리, 코, 목, 가슴, 배입니다.배에서자기가오는소리는울림이크고좋은목소리처럼들린대요. 왠지 어디서 노래 잘하는 사람은 몸을 쓴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데 그 스토리가 새삼 어떤 이야기인지 이해가 됐어요.몸 전체를 울림으로 소견하고 목소리를 써야 한다는 것.


    >


    명신선생님의수업이거짓없이좋았던점은소수정예로진행되기때문에매번피드백을받을수있다는것이었습니다.저와 함께 수업을 듣고 수강생들은 저를 포함한 4명이었는데요~발소리 습관 표를 읽는 모습을 각각 비디오 카메라로 찍어 화면에 옮기고 같이 보며 서로 좋았던 점과 아쉬움을 매주 피드백했습니다. 당연히명신선생님이최고로피드백해주시고,뒷바퀴까지해야하는습관을정해주셨어요. 특히..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질책만 듣는 것이 아니어서 더 좋았습니다. 반드시! 아무리 서툴러도 좋은 점, 좋은 점을 하나 이상 말하는 조건이 붙었기 때문입니다.아무래도 아자신의 목소리를 꿈꾸며 이 수업을 들으러 오신 분들의 대부분이 싫어서 모인 사람들이지만 고쳐야 할 것만 같아 조금은 우울해 할 것 같습니다.(울음) 그래도 저와 다같이 수업을 들은 분은 아자신 열망생, 현직 성우, シェ커 열망생! 이었습니다.소견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보이스트레이닝이 필요한 것 같아요.


    >


    어쨌든, 나는 하루에 많은 테테로울 습관에 넣지 않았지만, 그래도 매 하나 메일 하나하나 0분이라도 습관하려고 노력했습니다.이 이야기를 할 때 입모양이 비대칭이 된다는 사실도 수업을 통해 아내를 알게 되었고, 이를 교정하기 위해 명신선생님이 내린 극약처방인 UFO 습관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수업이 끝난 1개월에서 아직 부족하지만 어느 정도 개선되었다는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또 노력은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것.... 감동적인 수업이었습니다. ᄒᄒ 이제야 겨우 발 sound 와 발성, 호흡에 대해 알아간 것을 sound 더 나아가 봤습니다 sound 주부터 시작하는 표현력 클래스에서도 힘내서 꼭! 아나운서 목소리 sound를 정복합니다:-) 아키노부 선생님이나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www.cafe.naver.com/tntpoint




    댓글

Designed by Tistory.